강원지회 소개

강원지회 조은희 총무

역사
  강원지회는 2009년 3월 18일 강릉에서 창립모임을 갖은 이후 지회로 등록하여 학회에서 정식 승인을 받았습니다. 지회 창립 이전에도 강원도 내 대학병원에 근무하는 내분비학을 전공하는 의사들 간에 정기적인 집담회를 통해 친목과 학술 교류를 도모하였고, 지역사회 일선에서 환자를 진료하는 개원의사, 봉직의사들과 교류하고 자연스런 소통을 위해 자연스럽게 대한내분비학회 강원지회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강원지회는 강원대학교병원, 울산의대 강릉아산병원, 원주의대 원주세브란스병원, 한림의대 춘천성심병원 등 4개 대학병원에 근무하는 내분비학 전공자로 회원이 구성되었습니다. 초대 지회장은 한림의대 최문기 교수님이 역임하였고, 현재 강원지회는 원주의대 정춘희 교수님께서 지회장을 맡아 대한내분비학회 강원지회를 이끌고 있습니다. 2009년 3월 창립모임 이후 9월 19일 강릉에서 제1회 창립기념 연수강좌를 진행하였고 매년, 강릉, 원주, 춘천을 돌아가면서 현재까지 연수강좌를 개최하였습니다. 매년 정기적으로 집담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회원들에게 개인 연구비를 지원하여 학술활동을 격려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내분비마스터코스, pituitary action meeting, EGDM, 당뇨병 아카데미 및 당뇨병 교육자세미나 등을 개최하였습니다.

대한내분비학회 강원지회는 아직 역사도 짧고 회원이 적다는 어려움이 있지만 회의들의 참여와 끈끈한 정으로 강원도지역사회 의료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향후 지역에서 일차진료를 담당하시는 선생님들께도 지회의 문을 활짝 열어 지역사회 의료와 내분비강원지회의 동반자로 함께 성장해가겠습니다.

구성 목적
  본 지회의 목적은 내분비학에 관심이 많은 지역사회 내의 의사들 간에 학술적 교류와 친목을 도모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진료 일선에서 환자를 진료하고 치료하는 개원의사, 봉직의사들에게 내분비학과 관련된 질환의 표준진료지침과 최신지견을 소개하고 함께 토론하며 궁극적으로 내분비학의 외연을 넓히며 지역사회 의료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강원지회의 목적입니다.
사업내용
  가. 회원의 학술적 발전을 위한 사업
나. 개원의 및 전공의 연수 교육
다. 학술대회, 강연회 및 집담회 개최
라. 기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2017-2018년 강원지회 임원명단
  회장: 정춘희
부회장: 김상욱, 김진엽
학술이사: 류옥현
기획이사: 심명숙
연구이사: 조은희
수련이사: 이미영(연수강좌)
보험법제이사: 임정수
일차진료이사: 신영구
자문이사: 최문기
총무이사: 김원준
부총무: 최훈성(교육), 허지혜(환자교육)
감사: 이광은, 이성화
2017년 활동 및 계획
일자 장소 내용
2017.01.11 원주 강원지회 워크샵
2017.04.15 강릉 집담회
2017.06.24 원주 당뇨캠프
2017.09.02 강릉 연수강좌 및 집담회
2017.10.21 춘천 당뇨병 교육자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