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 궁성수 회장 (2016)

궁성수 회장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께

새해를 맞이하여 회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올해에 뜻하시는 바 모두들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새로이 대한내분비학회 제26대 회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오랜 역사와 훌륭한 전통을 가진 학회의 회장으로서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낍니다.

지난 30여 년간 학회는 내분비학의 발전과 국민 건강을 위하여 노력해왔습니다. 내분비학의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연구 활동과 교류를 통해 우수 학회로 발돋움 하였습니다. 한국의 내분비 질환의 양상을 조사하고 실정에 맞는 임상 지침을 개발해 왔습니다. 또한 전공의, 전임의 및 개원의 대상으로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최신의 내분비학 지식과 임상 지침 들이 환자 진료에 효율적으로 이용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2013년부터는 춘계학술대회를 국제학술대회로 개최하고, 학회지를 영문화하는 등 국제적인 학술단체로서의 면모를 갖추었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마음을 한데 모아 학회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 발전시키고, 학술적인 연구와 교류가 더욱 활성화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회가 우수 국제학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학회의 위상을 높이고, 국민 건강 증진에 더욱 더 기여하는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1월

대한내분비학회 회장 궁성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