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 김경래 회장


김경래  회장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2015년 한해동안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대한내분비학회의 회장이란 중책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통감하고 있습니다.

1982년에 창립된 대한내분비학회는 적극적인 학회 활동을 통해, 신경내분비, 갑상선, 당뇨, 부신, 생식, 비만, 지질, 및 골대사 등 다양한 분야가 유기적으로 융합되어 국내의 대표적인 내분비 전문학회로 자리매김하며, 지난 30 여년동안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어 왔습니다. 또한, 2013년부터는 춘계학술대회를 국제학술대회로 개최하고, 공식 학회지를 영문화하는 등 국제적인 학술단체로서의 면모도 갖추어 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혼신의 노력을 다하시고 학회를 이끌어 오신 초대 민헌기회장님을 비롯한 역대 회장님과 이사장님, 각 위원회 위원장님 및 임원진, 그리고 회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본 학회의 회장으로 대한내분비학회의 전통을 계승, 발전시켜, 학회를 통한 학술적인 연구와 교류가 더욱 활성화되도록 하며, 국제적인 학술 단체로서의 위상을 높여가겠습니다. 또한 학문적 발전과 더불어 학회의 지평을 넓히며, 나아가 전 인류의 건강 증진에도 기여될 수 있는 학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따뜻한 이해와 관심, 그리고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하시는 일마다 형통하며 큰 성취를 이루어나가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